PHP url Notice: Undefined index 에러

2020. 1. 7. 18:35PHP

728x90

PHP 게시판 페이징을 하다가 초기화면을 페이지 1로 설정하는 것에서 에러가 발생했다.
내가 실행하는 파일은 bbs.php인데 초기화면은 bbs.php?page=1로 만들어야 했다.

처음에는 이렇게 초기값을 주려고했지만, undefined index notice가 사라지지 않았다.

$page = ($_GET['page']) ? $_GET['page'] :1;

isset()을 이용하여 배열에 page라는 인덱스가 있는지 확인해보았다.
isset()의 리턴값은 true, null, false가 있다.
변수가 존재하면(선언된 상태라면) true,
변수가 존재하지 않거나 값이 null 이라면 false를 반환한다.

암튼 그래서 page 변수의 초기값을 줘봤는데, 그래도 노티스 메세지는 사라지지 않았고
isset()을 둘러주었더니 문제가 해결되었다.

뭔 차이지.

            $page = '';
            //echo isset($_GET['page']); //Returns TRUE if var exists and has any value other than NULL. FALSE otherwise.
            $page = isset($_GET['page']) ? $_GET['page'] :1;

https://blog.edit.kr/entry/PHP-Notice-Undefined-variable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