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널리틱스 소스, 채널(미디엄), 캠페인 차이
2019. 8. 14. 23:40ㆍ기타/구글애널리틱스
728x90
참고자료 : https://www.optimizesmart.com/understanding-channels-in-google-analytics/#a0
1) 소스 Source
- Source is the origin of your website traffic.
- In case of google / organic, 'google' is the traffic source
- In case of naver / organic, 'naver' is the traffic source
2) Channel/Medium
- orgainc : 검색엔진에서 검색한 결과로 유입
- CPC : 구글애드워즈같은 광고 타고 들어옴
- referral : 다른 웹사이트에 걸린 링크를 타고 넘어옴
- email : 이메일 통해서 넘어옴
- direct / none : 사용자가 직접 URL 쳐서 사이트 방문
3) Campaign
- the name of your Google Adwords campaign and/or custom campaign
728x90
반응형
'기타 > 구글애널리틱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애널리틱스 맞춤측정항목 맞춤측정기준 차이 (0) | 2019.08.16 |
---|